콘텐츠로 바로가기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본문시작

‘치매안심마을에 치매예방 벽화’ 눈길

  • 조회수 : 14
  • 작성자 : 기획실
  • 작성일 : 2020-10-15
  • 문의처 : 063-320-2226


안성 공정리 외당마을에 치매예방 벽화 조성


무주군치매안심센터가 치매안심마을인 무주군 안성면 공정리 와당마을에 치매예방 담장벽화를 조성해 눈길을 끌고 있다.

 

무주군에 따르면 안성면 공정리 외당마을 입구 500m, 암거벽 날개벽 2면에 12일까지 담장벽화를 조성하고 치매 친화적 환경개선을 마쳤다.

 

특히 이 마을 진입로 하부암거에는 치매파트너 캐릭터 단비를 비롯한 치매환자를 위한 희망메시지를 그림으로 구성, 시각적 표현으로 치매환자들에게 친근감이 들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희망메시지에는 당신이 있어 행복합니다’, ‘기억건강으로 이웃과 함께하는 안성외당마을을 소개하고 있어 새로운 문화소통공간 탄생은 물론 치매에 대한 긍정적 이미지를 고취했다.

 

담장벽화 마무리까지는 전문가는 물론 주민들이 직접 참여 마을의 자율성과 공동체 의식도 불러 일으켜 치매환자와 그 가족이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공감대 형성 효과가 기대된다.

 

또 조형적 요소의 표현물과 체험이 가능한 공간 조성을 통해 지역주민뿐만 아니라 관광객들에게도 재미와 볼거리를 제공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어둡고 노후화된 벽에 치매친화적인 조형미를 통해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함께 치매환자와 그 가족이 함께 살아갈 수 있는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9월말 현재 65세 이상 무주군 전체 인구는 8,000여명으로 무주군보건의료원 치매안심센터(20187월 개원)에 등록된 환자는 800여명인 것으로 알려졌다.

 

치매안심센터에서는 마을담장벽화를 비롯해 치매안심가게 운영, 주거환경개선사업, 치매조기검진, 도란도란 기억다방, 우리동네 치매예방 감동영화관 등 치매예방 사업들을 활발하게 추진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

 

 


 

담당부서 :
기획실 홍보
담당자 :
임선희
연락처 :
063-320-2721
갱신일 :
2019-08-23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