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텐츠로 바로가기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본문시작

무주홍보 영상 유튜브 조회 수 7만 돌파

  • 조회수 : 57
  • 작성자 : 기획실
  • 작성일 : 2021-01-07
  • 문의처 : 063-320-2721


코로나19로 위축된 지역에 활기


무주군과 무주군마을공동체지원센터가 함께 제작한 무주홍보 영상 “Visit Muju”가 유튜브 게시 3주 만에 조회 수 7만을 돌파하면서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만들어진 이 영상에서는 주민들이 출연해 덕유산 설천봉과 반디랜드, 머루와인동굴, 라제통문 등의 무주군 대표 관광지를 배경으로 태권도 품새와 사과따기를 접목 · 창작한 율동을 직접 선보여 재미를 더하고 있다.

 

국악과 전자음악의 조화로 탄생한 비트감 넘치는 배경음악과 영상 속에 등장하는 캐릭터 덕유산 반달곰 곰고미도 시청자의 마음을 사로잡기에 충분했다는 평가.

 

주민들은 촬영할 때는 조금 힘들었지만 막상 결과물을 보니까 흐뭇하고 자랑스럽더라무주를 알리는데 일조해서 정말 기쁘고, 나중에 코로나가 종식되면 영상을 본 많은 분들이 무주를 찾아주셨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전했다.

 

무주홍보 영상 “Visit Muju”는 무주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 유튜브 채널 야곰냐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 채널 야곰냐곰에는 안성면 명천마을을 비롯한 두문마을 등 마을로 가는 축제대표 마을 9곳의 주민들이 각 마을의 농산물과 볼거리, 체험활동 등을 소개하는 모습을 담아 코로나19로 취소됐던 축제의 아쉬움을 달랬다.

  

무주군청 농촌활력과 농촌관광팀 양영두 팀장은 이 영상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언택트 관광 콘텐츠 개발의 일환으로 제작, 기획부터 안무와 출연까지 모두 주민들과 함께 했다는 데 의미가 있다라며

 

지금 당장은 만날 수 없지만 무주의 매력을 흥미롭게 알리고 지속적으로 노출시킴으로써 무주를 각인하고 또 찾게 만들 것으로 기대를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군 마을공동체지원센터는 20181월에 설립돼 마을로 가는 축제운영 지원과 시 · 군 역량강화, · 농 교류 마을 활성화 사업, 홍보 콘텐츠 개발 등을 추진하고 있으며,

 

마을 주도의 농촌체험과 지역상생 프로그램을 진행해 무주군 마을관광 활성화와 지역주민 역량 강화에 크게 기여해오고 있다. //

 

 

 

 


담당부서 :
기획실 홍보
연락처 :
063-320-27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