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본문시작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 지역사랑 뜨겁다

  • 조회수 : 28
  • 작성자 : 기획실
  • 작성일 : 2021-07-21
  • 문의처 : 063-320-2226


위원들 봉사로 똘똘 뭉쳐 지역 봉사활동에 매진


무주군 설천면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의 화합과 발전, 청결한 마을조성을 위한 힘을 보태고 있어 주민들로부터 칭송을 받고 있다모두 27명의 위원을 두고 있는 설천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역주민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서병국 위원장을 중심으로 전 위원들이 지역을 위해서라면 모든 것을 제쳐 놓고 봉사활동에 전념하고 있어서다.

 

30도를 넘나드는 삼복더위에도 불구, 이들 위원들은 지난 10일 마을 구석구석을 누비면서 굵은 땀방울을 흘렸다.  이날 20여명의 위원들은 지역 내 자연정화 활동을 펼친 것. 이날 이들은 주요도로변, 하천변에 버려진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 환경정화에 구슬땀을 흘렸다.

 

설천면사무소 운동장 옆 사냥보에서 라제통문을 돌아 다시 소재지까지 진행된 봉사활동은 오전 7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진행됐다.

 

이밖에 이들의 봉사활동의 흔적은 곳곳에서 드러나고 있다. 설천면 일대 기곡마을앞에서 라제통문까지 5곳에 꽃잔디로 아름답게 장식돼 있다. 이들 위원들의 정성어린 봉사활동으로 아름다운 꽃길로 만들어진 것이다.

 

그리고 이들 위원들은 꽃길 조성에만 그치지 않고 있다. 꽃에 비료와 물도 주면서 정성어린 관리에 열정을 쏟고 있다.  여기에 올해 큰 경사를 맞았다. 이들 위원들이 주축으로 계획하고 있는 주민자치위원회와 주민들의 중심이 돼 추진할 도시재생사업이 행정안전부 공모에 선정됐다.

 

국비 25천만 원으로 반디랜드와 태권도원 주변에서 도깨비 장터를 열 계획이다. 이들 위원들과 마을주민들의 도시재생 주 종목은 두부. 비지와 청국장을 만들어 홍보와 판매를 하면서 농가소득을 올리겠다는 당찬 포부도 들려줬다.

 

서병국 설천면 주민자치위원장은 평일은 바쁜 직장인들이 참여를 못해 아쉬웠으나, 무더위에도 불구하고 위원들이 동참해 환경 지키기에 적극 참여해 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우리 설천면 주민자치위원에서 지속적인 자연정화와 봉사 활동을 펼쳐 청정 무주 이미지 제고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김영수 설천면장은 무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주민자치위원들의 헌신으로 환경정화활동을 펼치고 있어 마을 환경이 깨끗하고 살기좋은 분위기로 만들어지고 있다라며 이들의 아낌없는 헌신과 봉사에 고마움을 표시했다. //

 




담당부서 :
기획실 홍보
연락처 :
063-320-27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