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무주군·전국공무원노조 무주군지부, 워크숍 진행

  • 조회수 : 76
  • 작성자 : 기획실
  • 작성일 : 2022-05-18
  • 문의처 : 063-320-2226


노사 상생 위한 협력적 관계 증진슬로건


무주군과 전국공무원노조 무주군지부는 오는 19일 무주 향로산자연휴양림에서 노사 상생을 위한 협력적 관계 증진이라는 슬로건 아래 2022년도 상반기 워크숍을 진행한다.

 

워크숍은 무주군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무주군지부 상호 간 파트너십 강화와 상생 협력적 관계 증진을 통해 노사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보다 나은 직장 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노사 임원 및 간부, 대의원 중심으로 4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워크숍은 강의와 노사 발전 방향 토론, 힐링캠프, 소통마당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동조합 간부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민주노총 전북본부 김춘원 본부장이 강의를 진행하며, 한국노동교육원 전문 강사는 노사상생, 협력적 관계, 선진화 방안이라는 주제로 강의를 진행 할 예정이다.

 

이밖에 무주군 해노리놀이연구회 전희영 대표의 몸짓으로 배우는 힐링교육과 향로산 등반체험 등을 통해 코로나19로 지쳐 있던 심신의 피로를 말끔하게 씻어내는 프로그램도 마련돼 있다.

 

전국공무원노조 무주군지부 박길춘 지부장은 이번 노사 워크숍을 계기로 노사 간 갈등을 사전에 예방하고 상호 소통하는 관계를 증진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행사를 주관하고 있는 자치행정과 노무팀 류광열 팀장은 한층 성숙한 노사문화를 위해 워크숍을 준비했다라며 앞으로도 정기적인 워크숍과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해 군민을 위한 협력적 관계증진에 노력 하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노사협의회, 고충처리위원회 등 직원들을 위한 복지향상 정책에도 함께 머리를 맞대고 논의하는 등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




담당부서 :
기획실 홍보팀
연락처 :
063-320-27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