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노년 행복, 배움에서 찾아요!

  • 조회수 : 61
  • 작성자 : 기획조정실
  • 작성일 : 2024-11-12
  • 문의처 : 063-320-2341


22기 노인대학 졸업


무주군 제22기 노인대학 졸업식이 지난 7일 무주종합복지관에서 개최됐다. 대한노인회 무주군지회가 주최한 이날 행사에는 서재영 무주군 부군수와 오광석 무주군의회 의장을 비롯한 노인회 회원들과 졸업생 등 150여 명이 참석했다.

 

졸업식은 지역사회 어른으로서 솔선수범하고 노인의 경험과 지혜를 후손에게 전승해야 할 사명이 있다는 내용의 노인강령 낭독을 시작으로 졸업장 및 표창장 수여 등이 진행됐다.

 

이 자리에서는 입교생 130명 전원이 졸업장을 받았으며 총학생회장 송택연 씨(무주읍)를 비롯한 이규원 씨(무주읍)와 박암 씨(무주읍), 김수월 씨(무풍면), 이성실 씨(적상면)가 학업에 성실하고 노인대학 발전과 운영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모범표창을 받았다.

 

대한노인회 이광부 무주군지회장은 배움의 끈을 놓지 않는 여러분이 바로 후손들의 본보기요, 무주군 발전의 버팀목이라며 노인대학 과정에서 얻은 경험과 희열이 삶의 원동력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서재영 부군수는 축사를 통해 노인대학은 노후를 보다 건강하고 유익하게 보내기 위한 과정이자 자아 성취의 여정이라며 군에서는 노인대학 과정이 앞으로도 내실 있게 운영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무주군 노인대학(전신 노인학교 1981~2002)은 노년에 필요한 지식과 존경받는 노후를 위한 여가선용, 건강증진, 봉사 정신 함양, 그리고 품위향상을 위해 지난 2002년부터 운영되기 시작해 지난해까지 3,908명의 졸업생을 배출했다.

 

올해는 지난 4130명이 입교해 7개월간 매주 1(50시간) 외래 강사 및 기관 · 사회단체장 초빙 특강(교양상식, 안전교육, 생활예절, 생활체조, 노래교실, 치매예방, 건강노년, 키오스크 사용 요령, 사기피해 예방교육 등)과 현지 견학(수학여행) 등의 수업에 참여했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홍보
연락처 :
063-320-27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