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제13회 무주산골영화제, 안전하게 즐긴다!

  • 조회수 : 168
  • 작성자 : 태권문화, 안전재난
  • 작성일 : 2025-06-02
  • 문의처 : 063-320-2541


시설·전기·가스·소방·교통 등 전방위 안전 확보


무주군이 오는 66일부터 8일까지 무주읍 예체문화관 일대 및 덕유산국립공원 대집회장 등지에서 개최 예정인 제13회 무주산골영화제 안전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무주군은 영화제 기간 관객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안전관리 조치, 응급 지원, 인명피해 시 조치 사항, 교통안전 관리 등 분야별 종합계획을 수립했으며

 

무주산골영화제 집행위원회를 중심으로 구성한 안전관리 요원(112)을 주요 행사장 및 시설, 셔틀버스 등 총 15곳에 배치해 안전사고 예방 및 대처에 주력한다.

 

특히 화재 발생과 환자 발생, 관객 집중, 거동 수상자 발생에 대비한 상황별 조치 계획을 마련하고 무주소방서, 무주경찰서 등 안전관리 기관과 협조해 나갈 방침이다.

 

또한 예체문화관 광장에 안내데스크를, 지하 1층 무주산골영화제 사무국 내에는 합동 상황실을 설치해 현장 상황에 즉시 대처할 계획이다.

 

주요 행사 시설 설치가 마무리되는 65일에는 집중 안전 점검이 진행된다. 이날 점검에는 황인홍 무주군수를 비롯해 무주소방서와 무주경찰서 그리고 전기, 가스 등 분야별 전문가 등 총 17명이 동참할 예정이다.

 

황인홍 무주군수는 지난해만 35천여 명이 찾아주셨고 올해도 역시 많은 분이 오실 거라고 예상한다라며 사전 점검을 통해 발견된 문제점에 대해서는 즉시 조치해 안전하게 즐기고 모두가 만족하는 무주산골영화제를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감염병에 대비한 방역, 기후변화로 인한 재해·재난 등에도 철저하게 대비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13회 무주산골영화제는 66일부터 8일까지 무주군 일원에서 개최되며, 영화 상영을 비롯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이 함께 진행된다.

 

3일간 18개국 86편의 영화와 관객과의 대화(18), 공연·토크·이벤트(15), 체험·전시 프로그램 등이 개최될 예정이다. 행사장에는 간식 부스를 비롯해 데일리 팝업, 브랜드 팝업, 홍보 부스 등 시설이 마련된다. //

 

 

담당부서 :
기획조정실 홍보
연락처 :
063-320-27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