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착한임대운동

[칭찬합시다] 무주의료원 조수현 원장님을 칭찬합니다

  • 조회수 : 337
  • 작성자 : 엄**
  • 작성일 : 2019-08-08
  • 문의처 : 010-6476-2570

안녕하세요.
무더위에 불철주야 열심히 일하는 군민 여러분에게 의료원 ‘조수현’원장님을 칭찬하기 위하여 글을 씁니다.


저는 직업특성상 무주 의료원에 자주 드나들어야 합니다.
얼마 전, 어르신을 모시고 의료원에 방문하여 진료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휴가철이라 그런지 병원에 인력이 평소보다 부족해 보였고, 대기 시간이 길어지려나? 하는 순간에 영화배우 류승룡을 닮은 조수현 원장님이 나타나셨습니다.
저 멀리서 의사 가운을 휘날리며 열심히 뛰어오시는 모습을 보며 군의관님께서 오시는 줄 알았습니다.


그런데 그 분께서 가까이 오신 후 가운을 보니 ‘원장’이라는 직함이 보이는 것입니다. 평소에 의사들은 절대 뛰지 않고, 조곤조곤 침착한 분들이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었는데, 그것도 원장님께서 뛰어오시는 장면이 너무나 인상 깊었습니다.


진료가 시작된 후에도, 환자와 보호자의 눈높이를 맞추어 하나부터 열까지 열정적이게 설명해주셨습니다. 날이 너무나 덮고 습해서 불쾌지수가 높아졌는데 명쾌한 진료 덕분에 상쾌함 까지 느꼈습니다.

진료 후 약국에 갔을 때, 약사선생님께서도 조수현 원장님의 친절하고 명쾌한 진료를 익히 알고 계셨습니다.
접수실 직원분들 역시, 모르는 것이 있으면 로비로 나와 적극적이게 설명해주는 모습 또한 감동이었습니다.
무주군에서 30년 가까이 살면서 의료원의 건물이 새 단장을 시작하는 것처럼, 의료원의 구성원들도 새 단장이 되어가고 있음을 몸으로 느낍니다.


그동안 병원에서 권위적인 태도 때문에 마음 상하는 일이 많았고, 의료적 지식이 없어 질문을 하고 싶어도 질문조차 하지 못할 때가 많았습니다.
이에 반해, 조수현 원장님의 태도는 앞으로 의료원 뿐 아니라 많은 병원들의 귀감이 될 만한 일이라 생각합니다. 


이만 글을 줄이려 합니다.
모든 군민들의 가정이 평안하고 건강하길 기원하겠습니다.


엄인희 드림

담당부서 :
자치행정과 정보통신
연락처 :
063-320-2299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