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보도자료

자연특별시 무주, 백제문화권 관광 활성화 주력

  • 조회수 : 64
  • 작성자 : 기획실
  • 작성일 : 2024-02-28
  • 문의처 : 063-320-2721


주민 상호 간 관광 혜택 제공을 위한 협약 눈길


자연특별시 무주방문의 해추진에 공을 들이고 있는 무주군(무주군수 황인홍)이 이번에는 충남 공주시(공주시장 최원철)와 금산군(금산군수 박범인), 부여군(부여군수 박정현)을 비롯한 대전특별시 유성구(유성구청장 정용래)백제문화권관광벨트협의회 주민 편익 증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해 큰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26일 금산군청에서 체결된 이번 협약은 백제문화권관광벨트로 결속력을 다져온 지역 간에 광역적 관광상품 개발과 통합홍보를 추진해 관광사업 활성화를 도모한다는 취지에서 진행된 것으로,

 

협약을 통해 이들은 지역 간 관광교류 이행에 적극 협력하고 지역 내 관광 시설을 이용하는 백제문화권관광벨트 주민들의 편익을 도모하기 위해 이용료 감면 등의 혜택을 제공키로 약속했다.

 

이외에도 백제문화권관광벨트협의회에서는 올해 각 지역의 자연과 인문 자원을 연계한 관광 산업화에 몰두한다는 방침으로 관광박람회에도 함께 참가해 백제권 홍보 부스를 운영하고 2개 이상의 지역을 연계한 테마 관광상품도 출시할 계획이다.

 

5개 시군구 대표축제 연계 지원과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한 관광교류 공동 관광콘텐츠와 홍보물 등을 제작·배포할 예정이다.

 

이 자리에서 황인홍 무주군수는 우리가 손을 잡고 함께 추진해 갈 연계 관광 활성화 사업들이 지속 가능한 상생발전의 밑거름이 될 것을 확신한다라며


문체부로부터 지역관광발전지수 1등급을 받으며 전국 10대 관광매력도시에도 선정된 무주군은 아름다운 자연과 깨끗한 환경, 다양하고 풍부한 자원들 기반으로 올해 무주방문의 해를 추진해 그 효과가 백제문화권관광벨트에도 미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백제문화권관광벨트협의회는 지난 2002년도에 발족해 소속 지자체들의 관광 인프라를 공유하며 공동 발전을 모색해 오고 있다.

 

그간 백제권 홍보영상을 제작하고 유튜브에 업로드해 최대 조회수 15만 회 이상을 기록했으며무주반딧불축제와 구천동어사길, 태권도원 머루와인동굴, 부여와 공주의 궁남지와 대백제전 참가, 유성 온천(유성온천문화축제), 금산 출렁다리(금산세계인삼축제) 5개 도시 연계 여행상품 출시와 한국관광공사 협업사업을 통한 판매 및 홍보 성과를 거둬왔다. //

 

담당부서 :
기획실 홍보팀
연락처 :
063-320-27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