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대메뉴 바로가기

보도자료

본문시작

계층별 스케일링사업 연중 추진

  • 조회수 : 77
  • 작성자 : 기획실
  • 작성일 : 2021-08-31
  • 문의처 : 063-320-2226


구강질환 유병률 감소시키기 위한 취지


무주군보건의료원은 치주질환에 쉽게 노출되어 있는 주민을 위해 계층별 스케일링 사업을 무료로 연중 추진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무주군에 따르면 임산부등록자를 비롯한 금연등록자,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스케일링 및 구강관리교육을 실시해 구강질환 유병률을 감소시키기 위한 취지다.


임산부의 경우 임신으로 인한 호르몬의 변화는 면역력저하로 이어져 신체를 비롯한 구강에도 많은 변화가 생기게 될 우려가 있다. 특히 기초 체온이 상승하면서 입 속 세균 번식이 활발해지고 이로 인한 임신성 치은염이 자주 발생하므로 예방을 위한 정기적인 스케일링이 필요하다.


또한, 흡연자의 경우 담배의 유해성분이 구강조직 자극 및 니코틴 성분의 혈관수축으로 구강 내 염증을 유발하고 치주질환 및 구강암 발생위험을 증가시키는 등 각종 구강질환을 야기 시키고 있어 금연 시도자를 대상으로 구강병을 예방하기 위해 스케일링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내원 또는 유선예약(320-8355)할 경우 스케일링 및 바른 잇솔질 방법 안내, 구강위생용품 사용법 등 구강관리교육에 참여할 수 있다. 이외에도 초등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영구치(1대구치)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치아 홈 메우기, 불소도포사업 등 구강보건 예방사업을 펼치고 있다.

 

의료지원과 지역보건팀 박석영 주무관은 치주질환에 쉽게 노출되어 있지만 스스로 관리하기 어려운 계층을 대상으로 구강건강증진과 스케일링의 중요성을 강조하기 위해 계층별스케일링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지역주민의 구강질환을 사전예방하여 구강건강으로 삶의 질 향상에 기여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담당부서 :
기획실 홍보
연락처 :
063-320-2721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결과보기